대구시 남구 대명5동 에너지 바우처 신청 방법 및 대상자 | 2024 추가신청, 차상위 카드, 임산부, 장애인, 저소득층

대구시 남구 대명5동에 거주하는 분들을 위한 에너지 바우처 지급이 시작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에너지 바우처 신청 방법, 대상자, 추가신청에 관한 내용을 자세히 공지해알려드리겠습니다.

에너지 바우처 신청: 에너지 바우처는 2024년 3월부터 6월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온라인 신청: 남구청 홈페이지(https://www.bukgu.daegu.go.kr/)에서 신청서 다운로드 후 작성하여 이메일(bukgu_edu@daegu.go.kr)로 제출
  • 방문 신청: 남구청 상담실 또는 각 동사무소 방문하여 신청서 작성

에너지 바우처 대상자: 에너지 바우처는 다음과 같은 대상자에게 지급됩니다.

  • 대명5동 주민
  • 차상위 수급권자(식권 또는 생활수당 수급자)
  • 임산부
  • 장애인
  • 가구원 1인당 소득이 282만 원 미만인 저소득층

추가신청: 2024년 3월 기준으로 대구 에너지 지원 플랫폼에 등록되어 있는 분들에 한해 추가신청이 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 바우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남구청 홈페이지 또는 상담실(053-622-6549)로 연락해주세요.

정확한 내용을 확인하고 적시에 신청하여 겨울철 에너지 비용 부담을 덜어주세요.

대상자 확인하기 쉽게

대상자 확인하기 쉽게

대구시 남구 대명5동 거주민 중 고령자, 저소득층, 장애인, 임산부 등 에너지 바우처 대상자 확인이 쉬워졌습니다.

먼저, 주민등록번호 확인을 통해 대상 여부를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기준일은 2023년 12월 31일 기준으로 대구시 남구 대명5동에 주소를 두고 있는 거주민입니다.

주민등록번호 조회만 입력해도 됩니다. 그래도 복잡하다면 남구 홈페이지에 바로 접속하여 원클릭으로 대상자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남구 홈페이지 주소는 www.namgu.daegu.kr입니다.

저소득층 또는 장애인인 경우에는 대구시 남구에서 발급하는 차상위 카드를 활용하여 에너지 바우처에 지원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신청 날짜은 2024년 6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입니다. 임산부는 태아 내 역 복대 미제출 시에도 에너지 바우처 지원이 가능하며, 기존에 수령했던 바우처도 추가로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연락 내용은 남구 복지지원과(053-600-4000 ※ 115번)로 연락하세요.

신청 절차 간결하게

신청 절차 간결하게

대구시 남구 대명5동 에너지 바우처 신청을 간결하게 알려제공합니다. 자격 조건, 신청 방법 등 중요한 사항을 요약했습니다.

대구시 남구 대명5동 에너지 바우처 신청 자격 조건 및 절차에 대한 정보
구분 대상자 신청 방법
임산부 의료소득증명서 발급 자치구 방문 또는 홈택 방문 신청
저소득층 생계형 기초생활수급자, 생활보호 수급자 등 자치구 방문 또는 홈택 방문 신청
장애인 장애인 등록증 발급 자치구 방문 또는 홈택 방문 신청
차상위 근로소득증명서 발급(소득규정에 부합) 자치구 방문 또는 홈택 방문 신청
일반 대구시민이면 모두 가능 홈택 신청 불가
추가 신청 2024년 1월부터 가구당 1회 신청 가능 자치구 홈페이지 또는 방문 신청
추가 신청 시기 파악

추가 신청 시기 파악

삶의 절반은 인내하고, 절반은 인내 강령을 찾는 것과 같다.
– 마르크 트웨인


2024년 추가 신청 시기

2024년 추가 신청은 2024년 X월 X일부터 Y월 Y일까지 실시됩니다. 이 기간은 최종 확정되지 않았으므로 자세한 정보는 대구시 남구청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추가 신청 대상

2024년 추가 신청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저소득층
  • 차상위 카드 소지자
  • 임산부 및 장애인

차상위 카드 소지자

차상위 카드 소지자는 가구소득이 세대 소득 한계액의 120%에서 150% 사이인 가구를 말합니다. 자세한 소득 한계액은 대구시 남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임산부 및 장애인

임산부 및 장애인은 의료계엄령에 따라 서류를 제출하여 추가 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류 제출 방법 및 필요 서류는 대구시 남구청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인생은 연필과 같다. 실수가 있어도 지우개로 지울 수 있다.
–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

필요 서류 편리하게

필요 서류 편리하게

필수 서류

  1. 대구시 남구 대명5동 주민등록증 또는 주민등록사본
  2. 저소득층 증명서 (국민기초생활 수급자증, 차상위 지원금 수급자증, 복지연금 수급 증명서 등) 또는 장애인등록증 또는 임산부 증명서
  3. 은행통장 사본 (신청자 명의)

저소득층

저소득층이란 생계부조(기초생활 수급 등), 생활보호, 차상위 지원금 등의 경제적 지원을 받는 자를 말합니다. 이러한 지원을 받고 있는 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장애인

장애인이란 장애인등록증을 소지하거나 장애인 수당을 받고 있는 자를 말합니다. 장애인등록증 또는 장애인 수당 수급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임산부

임산부란 출산예정일 1개월 전부터 출산일까지 임신 중인 자를 말합니다. 임산부 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신청 방법

  1. 대구시 남구청 홈페이지(https://www.bosung.g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및 작성
  2. 필수 서류를 첨부하여 남구청 생활지원과 방문 신청 또는 우편 발송

신청 기한 및 방법

2024년 추가 신청 날짜은 3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이며, 신청 방법은 2023년 신청 방법과 동일합니다.

신청 상담

남구청 생활지원과 (☎ 053-624-8102)에 연락하시면 신청 관련 자세한 공지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바우처 활용법 확인

바우처 활용법 확인

에너지 바우처를 사용할 수 있는 곳과 방법

지정된 편의점, 대형마트, 공공요금 자동납부기 등에서 바우처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바우처를 사용하면 가스요금, 전기요금, 수도요금을 납부할 수 있으며, 현금으로 교환하거나 제품권으로 전환하는 것은 불할 수 있습니다.
공공요금 자동납부기에 바우처를 넣으면 바로 금액이 차감됩니다.

대구시 남구 대명5동 에너지 바우처 신청 방법 및 대상자 | 2024 추가신청, 차상위 카드, 임산부, 장애인, 저소득층

대구시 남구 대명5동 에너지 바우처 신청 방법 및 대상자 | 2024 추가신청, 차상위 카드, 임산부, 장애인, 저소득층 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 TOP 5

Q. 대명5동 에너지 바우처는 어떻게 신청할까요?

A. 온라인 신청, 방문 신청, 일반우편 신청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남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해주세요.

Q. 에너지 바우처 대상자는 누구입니까?

A. 차상위 카드 소지자, 임산부, 장애인, 저소득층 등 에너지 빈곤에 취약한 계층이 대상입니다.

Q. 2024년 에너지 바우처 추가 신청을 언제 할 수 있나요?

A. 2024년 추가 신청 일정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남구청 홈페이지 공지를 확인해주세요.

Q. 임산부라면 에너지 바우처를 항상 받는 건가요?

A. 아닙니다. 임산부 대상 에너지 바우처는 임신 3개월 이상인 분이 한 가구에 1인 이상 거주하는 경우에 한합니다.

Q. 에너지 바우처를 현물로 받을 수 있나요?

A. 대구시에서는 평소 가스, 전기 요금에 공제하는 방식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현물 지원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